판교 SK 뷰 테라스는 경기도 성남시 판교 대장지구에 16개동 294세대을 건설합니다. 분양면적은 전용 75㎥ / 84㎥ 로서 단지형연립주택(도시형생활주택)입니다.
청약자격에 있어서도 청약통장이나 거주지역, 주택수와 무관하게 청약이 가능하고, 19세 이상 성년이면 누구나 자유로운 청약이 가능하여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주거 공간에서도 인기가 높은 평형으로 구성되었고, 일부 평형은 테라스 타입과 복층 다락 구조의 설계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건설은 SK건설의 새로운 이름 SK에코플랜트가 시공합니다.
판교 SK 뷰 테라스는 판교를 생활권으로 하는 수도권 중에서도 관심이 가장 높은 성남판교 대장지구에 건설됩니다. 판교 대장지구는 단독주택과 공동주택 등 5,900여 가구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으로 건설되고 있습니다.
위치상으로도 북쪽으로는 판교신도시, 동쪽은 분당신도시가 위치합니다. 주변 응달산과 태봉산으로 둘러싸인 숲세권으로 주거환경은 쾌적함을 제공한다는 평가입니다.
교통은 서분당IC를 통해 강남과 연결되고 월곶-판교선의 서판교역이 개통될 예정이며 GTX-A노선의 성남역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판교가 생활권인 만큼 인근 신분당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주목받는 조건은 배후 수요라고 봐야겠습니다.
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 R&D센터, 넥슨코리아, 안랩 등이 주입한 판교테크노밸리가 대장지구 인근에 있습니다. 한국의 실리콘밸리라는 말에 걸맞습니다.
현재 입주가 진행되는 제2판교테노밸리, 2024년 완공예정인 제3판교테크노밸리 등으로 약 12만 명의 배후 수요가 대기한다는 분석입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현재 판교 대장지구의 전용 84㎥의 전세가격은 2021년 5월에 5억4천만원에서 7월에 6억 8천만원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두달 새 1억 4천만원이 올랐습니다.
이는 인근 분당신도시 6억 1천만원을 뛰어넘고, 판교신도시의 7억 2천만원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판교 대장지구의 입지조건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료인 것 같습니다.
판교신도시가 속한 성남시 분당구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은 8월말 현재 서울 평균인 3854만원 보다 비싼 3910만원이라고 합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하나, 코로나로19 방지를 위해 청약 당첨자에 한해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청약접수 9/16
- 당첨자발표 9/24
- 당첨자 견본주택 예약관람 9/25 ~ 28
- 계약일정 9/29~10/1
- 청약신청금 3백만원
- 청약신청은 동별, 호별 타입 구분 없이 군별로 접수
- 군별 1인 1건 청약 가능
- 각각의 군별에 청약할 경우 1인 최대 3건까지 가능
1) 판교 SK 뷰 테라스의 제곱미터당 분양가는 1,550만 원 내외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2) 판교는 투기과열, 청약과열지역으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매제한이 있습니다. 판교 SK 뷰 테라스와 같이 생활주택은 청약통장, 순위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 등의 불이익도 없습니다.
3) 계약금 20% (1차, 2차) 완납 후 중도금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중도금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하여 계약해지는 어려우니 자금계획도 꼼꼼히 세워야겠네요!!